메디큐브 - [medicube]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공지사항 공지사항 - medic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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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medicube]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공지사항
작성자 메디큐브 (ip:)
  • 작성일 2023-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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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적

이 가이드라인(이하 '가이드라인'이라 합니다.)은 이용고객(이하 '이용자'이라 합니다)이 ㈜에이피알 (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메디큐브”(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및 “메디큐브 커뮤니티”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가이드라인에서 말하는 용어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2.1. “콘텐츠”란 문장, 음성, 음악, 이미지, 동영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드 및 기타 정보를 말합니다.

2.2. “커뮤니티”이라 함은 제품 혹은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한 커뮤니티 게시판 및 리뷰(후기)페이지 등을 포함합니다.

2.3.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 등이 '커뮤니티'에 게시한 글, 사진, 도형, 문자, 영상, 링크, 아이디, 닉네임, 기타 콘텐츠 등을 총칭합니다. 

2.4. “리뷰”이라 함은 이용자 등이 서비스 및 게시물에 작성한 상품 등을 구매한 실구매자가 작성하는 상품사용후기와 댓글과 같은 등록된 게시물을 총칭합니다.

 

3. 커뮤니티의 운영

3.1. ‘커뮤니티’ 등은 이용자의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활용되는 것으로, 다음과 같이 운영됩니다.

- 커뮤니티 등에는 개별 게시판의 목적에 맞게 작성된 게시물만을 노출됩니다.

3.2. 게시판 등에 글이나 댓글을 작성 시 사용되는 ID 일부 및 이미지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게시물

4.1. 이용자가 게시하는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이용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이용자이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4.2. 이용자는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은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3. 회사는 게시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다음의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이나 화면 구성이 변경되는 경우

- 게시물과 연관된 상품이 노출 중단, 품절, 수정된 경우

- 회사의 게시물 관련 가이드라인에 따라 정해진 기간 또는 시점을 기준으로 조정이 필요한 경우

- 기술적 지원의 어려움 등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더 이상 해당 게시물을 노출할 수 없거나 이동 또는 삭제가 필요한 상황인 경우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

- 폭력적이거나 저속하고 음란한 내용이 있는 경우

- 불법 복제나 해킹, 기타 현행법을 위반하거나 저촉할 우려가 있는 내용이 있는 경우

- 타인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모욕하거나 명예 훼손의 여지가 있는 내용이 있는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이 있는 경우

- 광고, 홍보, 판촉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 내용이 있는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로 이용자간 위화감을 조성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

- 서비스의 각 영역이 규정하고 있는 운영 원칙에 어긋나거나 부합하지 않는 내용이 있는 경우

- 이해 당사자의 삭제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경우

- 동일한 내용을 반복 게재하는 등,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게시물의 저작권

5.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5.2. 이용자는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 및 기타 산업재산권을 갖고 있음을 명확히 합니다. 단 이용자는 본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시함으로써 회사가 서비스 및 사업과 관련하여 해당 콘텐츠(및 그 2차적 저작물)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전세계적으로 비독점적, 무상으로 사용할 권리를 허락하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3. 다음의 경우 회사는 저작권자의 사전 동의 없이 원본의 내용을 현저히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게시물을 2차 가공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은 커뮤니티에 게재하는 일체의 콘텐츠 (후기 글, 포토 리뷰, Q&A 등)에 관해, 그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제반 권리(저작권, 초상권 등)를 회사가 대가 없이 활용할 수 있음에 동의하였음을 확인합니다. 단, 이용자의 삭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콘텐츠 홍보를 수행하는 경우

- 회사가 제휴를 맺고 있는 사이트 내에서 서비스를 안내하거나 홍보를 수행하는 경우

- 회사의 홍보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4. 이용자는 자발적으로 게시한 콘텐츠 또는 "회사"와 사전 협의 하에 게시한 콘텐츠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에 대해 저작인격권을 행사하지 않도록 한다.

5.5. 회사는 본 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이용자가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하는 등의 부득이한 경우, 회사는 사후에 이용자의 동의를 구할 수 있습니다.  

5.6. 이용자는 본 조 제3항의 사용권 부여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탈퇴 이후에도 유효함에 동의합니다.

5.7.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기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며, 회사는 관련법령 및 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5.8.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일체의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은 이용자의 비용과 노력으로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러한 이의 제기를 야기한 게시물에 대하여 삭제 등의 임시 조치를 취할 수 있음과 동시에, 문제를 야기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회사에 손해를 끼친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게시물의 관리

6.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44조 제2항에 따라, 게시판 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정보가 유통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6.2. 모든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6.3. 게시물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이를 삭제, 이동하거나 등록을 거부할 수 있고, 서비스 내 표시 공람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이나 화면 구성이 변경되는 경우

- 게시물과 연관된 상품이 노출 중단, 품절, 수정된 경우

- 회사의 게시물 관련 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정해진 기간 또는 시점을 기준으로 조정이 필요한 경우

- 기술적 지원의 어려움 등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더 이상 해당 게시물을 노출할 수 없거나 이동 또는 삭제가 필요한 상황인 경우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

- 폭력적이거나 저속하고 음란한 내용이 있는 경우

- 불법 복제나 해킹, 기타 현행법을 위반하거나 저촉할 우려가 있는 내용이 있는 경우

- 타인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모욕하거나 명예 훼손의 여지가 있는 내용이 있는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이 있는 경우

- 광고, 홍보, 판촉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 내용이 있는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로 이용자간 위화감을 조성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

- 서비스의 각 영역이 규정하고 있는 운영 원칙에 어긋나거나 부합하지 않는 내용이 있는 경우

- 이해 당사자의 삭제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경우

- 동일한 내용을 반복 게재하는 등,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가이드라인 외 준칙

7.1. 이용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표시•광고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가이드라인의 규정을 들어 관계 법령의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7.2 회사는 이 가이드라인 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정책)을 정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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